세계 1위 영국 옥스퍼드대학 (University of Oxford)

영국 옥스퍼드대학은 1,096년에 개교해 거의 천년에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영어권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입니다.

전 세계의 글로벌 리더를 가장 많이 배출한 학교

세계 최상위 수준의 교육과 연구 환경을 갖춘 옥스퍼드 대학

전 세계적으로 미국 하버드대학과 함께 네임밸류와 브랜드, 대학 평판 등 여러 면에서 가장 명성 높은 대학으로 옥스브리지(Oxbridge)라 불리는 캠브리지 대학과 함께 영국의 유서깊은 세계 초일류 명문대학입니다. 옥스퍼드 대학은 현재까지 총 73명의 노벨상 수상자와 4명의 필즈상, 6명의 튜링상 수상자, 총 30명의 영국 총리를 배출하고 있는데 앤서니 이든부터 현재까지 13명의 총리 중 존 메이저와 고든 브라운을 제외한 전원이 옥스퍼드 출신입니다. 또한 빌 클린턴 미 대통령을 포함해 전 세계의 고위 정치인을 가장 많이 배출한 학교로 꼽히고 있습니다.

2023년 The Times Higher Education 세계대학 TOP 1위에 랭크되었으며 인문, 사회, 생명과학, 공학 등 전공계열별 약 20여 넘는 학과가 TOP 1-10위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Humanities, Mathematical, Physical and Life Sciences, Medical Sciences and Social Sciences의 4개 아카데믹 디비전으로 분류된 옥스퍼드대학은 특히 메디컬사이언스의 의학분야가 세계 최고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러한 명성을 지닌 대학답게 옥스퍼드 대학은 영국 내에서도 A-level 최상위 고득점자와, 전 세계 각국의 최상위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옥스퍼드 대학캠퍼스 소개

옥스퍼드 대학교는 여러 회원교들의 연합으로 이루어진 연합 대학교이며, 각 대학교들이 제공하는 강의, 학업내용, 토론 등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기에, 2019 ~ 2024년 타임즈 고등교육(THE) 세계 대학 순위에서 세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 옥스퍼드 시티 전체가 대학가라 할 만큼 시티 전체에 대학이 넓게 분포하고 있으며 옥스퍼드 거주자 절반이 학생이므로 대학도시로 불림.
  • 시티센터의 크라이스트처치, 유니버시티, 밸리올, 머튼 등은 깊고 유구한 역사와 역대 영국총리를 다수 배출한 옥스퍼드대학 대표 컬리지들.
  • 시티 북쪽 의 St Anne`s, St Hugh`s 등의 컬리지는 비교적 역사가 짧고 좀더 개방적인 분위기와 시설도 전반적으로 더 크고 현대적임.
  • 컬리지별 1 ~2개 이상의 도서관과 대학 본부 직영의 세계적인 보들리언 도서관이 있고 웨스턴도서관은 국내기업 삼성전자가 기부 참여.
  • 학사 입학생에 우선 제공되는 레이디 마가렛 홀(Lady Margaret Hall)은 학부생 전원에게 3년간 컬리지 내부 기숙사 거주를 보장.